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치기반 GEO 게시판 서비스 - 홈페이지 제작

위치기반 GEO 게시판 서비스 - 홈페이지 제작
맵으로 하고자하는 모든 기능 탑재 - 플러그인 소개

프로젝트중인 사이트에 사용자의 GPS 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위치의 업체 정보를 우선순위로 띄워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해야했다. 물론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차별화를 주고 싶었지만 사실 기능적인 부분은 이미 나와있는 애드온이 있다면 솔루션을 구입해서 덮어씌우고 내 입맛에 맞게 커스텀을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런 부분으로 홈페이지제작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SEO에도 적합하면서 게시판 구현이 가능하고 가장 중요한 내 사이트의 기반이 되는 GEO기능 까지 합쳐지게 구현하려면 어떤것일 좋을까!? 하고 잠시 생각을 해 보게 되었다.

결론 - 워드프레스
그렇다! 내 선택은 워드프레스에서 모든 기능이 구현 되어있는 플러그인을 입히고 내 입맛에 맞게 부분 수정을 통해 구현을 해 보자는 것이었다.

위치기반서비스는 이미 배달의민족, 배달통, 직방 등 다양한 어플로도 이미 만나본적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내가 구현하려는 업종은 마사지 관련 웹사이트 및 어플이라는 점...

내가 김두한이었다면 이것쯤이야 4달러로 끝났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만 담아 전달하면 된다라는 마인드이기 때문에 앱 개발따윈 필요없다. 웹을 띄워주는 정도로 어플을 구현하기로 마음 먹고 바로 실행.

지도를 띄우고 원하는 방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API연동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워드프레스에서 네이버 API나 다음카카오 API의 플러그인은 없었기에 구글로 연동을 한다.

참고로 사용자의 위치기반 정보를 액서스 하기 위해서는 보안 호스팅을 필요로 하며 이때 https 즉 ssl 호스팅 설치가 필수적인 부분이 있다.

AIP 맵 자바스크립트 정보를 내 사이트와 연동시키고 필요한 GEO프로그램이 탑재된 플러그인을 공수하여 설치!
역시 나름대로 고퀄의 작업에는 비용이 추가가 되는 부분이 있다. 10만원도 안되니깐 일단 59$ 결재!
대략 7만 몇천원 정도이니 큰 부담은 없기에~ (직접 개발하는 기회비용을 따져본다면 엄청나게 효율적)

그리고 내 입맛에 맞게 커스텀이 시작되었고 결과물은 대 만족!

플러그인 url 정보를 남겨 놓을테니 필요한 개발자들은 참고하길 바라며 (워드프레스 호환) PHP 언어이기 때문에 뜯어서 고치는 것도 좋지만 그냥 워드프레스 설치하고사용하길 권고 한다!

옛다 플러그인 - https://codecanyon.net/item/progress-map-wordpress-plugin/5581719

 

Progress Map Wordpress Plugin

Progress Map is a WordPress plugin for location-based listings. If your website displays hotel listings, real estate listings, restaurant listings, job listings, store listings or any other kin...

codecanyon.net

오... 오늘에서야 알았는데... 티스토리가 오픈그래프 소스를 읽어와서 이제 미리보기를 띄워주는구나. 
기특하다 기특해...

p.s 네이버는 언제쯤 외부블로그 정상반영해줄런지 퉷

아무래도 이 글을 읽을 사람이 별로 없다는걸 알기에 뭣대로 글을 써본다. 킬킬킬